티스토리 뷰

우선 제목에 적어둔 '여름 쿨톤 라이트'는 퍼스널컬러 강사님에게 직접 진단 받은 톤임을 알립니다 :3 (정확히는 페일 베이스의 여름 라이트라고 하셨음!) 사실 퍼컬 기초정도만 아는 주변사람들도 나보고 여름쿨톤 같다고 많이 얘기했었고 내 스스로 느끼기에도 여름쿨은 이미 빼박이었음ㅋㅋㅋ 퍼컬 정보 이것저것 접하면서 느끼게 된 건 사람은 (특히 꾸미는데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여자사람들은) 대체로 자기 톤을 은연중에나마 알고 그쪽으로 알아서 잘 스타일링 하고 있다는거 ㅋㅋㅋㅋㅋ 물론 계절 말고도 세부톤이라는게 있고 거기에 따라서 또 스타일링이 천차만별이긴 하지만 대부분 본인의 계절감 정도는 느끼는 것 같더라. 아무튼 여름쿨은 90프로정도 확신하고 있었고 세부톤을 진단받아보고 싶어서 간거였구, 페일 베이스의 라이트 여름으로 땅땅 받았다!

그런데 페일 베이스라는게 흰끼 낭낭한 파스텔톤 색들이 어울리는 걸 말하고 (예를 들면 ㅋㅋㅋㅋㅋ) 립도 막 쨍한 핑크보다는 여리여리한 딸기우유색 같은걸 써야하는 톤이다...만 나는 입술 뽝!!! 강조되는 쨍한 핑크를 좋아해버리구ㅠㅠㅋㅋㅋ 그러다보니 어울리는 립컬러를 찾기까지 여러 방황이 있었더랬지 。•́︿•̀。 그렇게 사모은 립제품들이 많아지면서 언젠가 한번쯤은 이런거 해보고 싶었는데 오늘 드디어 해봤다! 그럼 더이상 잔말말고 발색샷 ㄱㄱ해보실까-


취향 소나무의 립 외길인생이 넘나 잘 보이는 발색샷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밑에서부터 자주 쓰는 순서대로 발라보았음! 우선 페리페라 신의한수는 진단에서 라여 땅땅 받은 이후로 라여 인생립들을 찾아보다가 이게 그렇게 착붙이라길래 마침 세일하던 올영에서 고민없이 지른 템 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가지고 있는 립 중에서 가장 레드나 코랄이 섞이지 않은 정석 핑크! 푸른끼도 낭낭히 돌고 ㅋㅋ 그치만 단점은 왠지 모르게 아랫입술만 발린다는거...? 나만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윗입술엔 입술 안쪽을 빼면 발색이 잘 안된다 ㅠ 힝입니다 힝...

그리고 두번째로 페리페라 미모열일! 신의한수에 비하면 약간... 아주 야아아악간 코랄 섞인 핑크색이당 ㅎㅅㅎ 그래도 얘는 에어리벨벳 라인이라 그런지 신의한수보다 뭔가 훨씬 부들부들한 텍스쳐인데다가 윗입술에도 발색이 잘 되는게 차이점ㅋㅋㅋ

그리고 다음은 맥 릴렌트리슬리 레드. 얘는 톤 논란이 많은 립으로 알고있다 ㅋㅋㅋ 아무래도 어떤 입술에 올리냐에 따라 다른거 같지만! 일단 얘의 톤체성에 대해 말도 많이 나오는 만큼 확실히 밑의 두 틴트들에 비해서는 내 입술에선 웜하게 발색이 되기 때문에 옷을 조금 웜한 색들로 입은 날엔 주로 얘를 바른다. 근데 ㅋㅋㅋㅋㅋ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엄청 매트해서 ㅋㅋㅋㅋ 매트립 잘 못바르는 나한테는 넘나 어려운 아이... 그래도 립밤 활용해서 어찌어찌 바르면 예쁘긴 예쁘당 ✿˘◡˘✿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 10호는 역시 사진에서 보이듯이 발색이 한번만 발라도 엄청나게 짱짱하다 ㅋㅋㅋㅋㅋ 좀 바르기 무서운 아이야... 양 조절 제대로 못하면 입술은 물론 입 주변까지 쥐잡아먹은 사람마냥 벌개져서ㅠㅠ 그래도 잘 바르기만 한다면 되게 예쁨! 레드는 레드인데 약간 푸른끼도 도는 핑크레드라서 내 피부톤에도 잘 맞는당 희희 ㅎㅎ 면세찬스로 산건데 생각보다 자주 안 바르게 돼서 앞으로는 좀 자주 발라줘야겠어 ๑ • ‿   •๑ 

이니스프리 달콤한 트웬티 레드 얘는 친구가 샀는데 자기가 도저히 못 바르겠다고 (친구는 가을뮤트...? 추정) 나한테 기부한 립스틱ㅋㅋㅋ 아니나 다를까 얘도 핑크레드다! 살짝 웜하게 올라오는게 좀 있어서 얘도 살짝 따뜻하게 스타일링 했을 때 자주 바르는 아이. 

로라메르시에 스윗 구아바는 선물받은건데 발색샷으로 잡히지 않는 파워 웜레드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안발라요...허허... 발색샷에서도 뺄까 했는데 이런 색은 안 발라요, 하는 것도 올리고 싶었으므로 포함! ㅋㅋㅋㅋㅋㅋ

막상 이렇게 해보고 나니까 새삼 뷰티블로거가 대단하다는걸 느끼고...ㅋㅋㅋㅋㅋㅋ 지금 지우고 보니까 팔뚝에 착색 남은거 생각보다 심해서 아주 슬픕니다 따흑 ㅠㅠ 그래도 재밌는 경험이었당ㅋㅋㅋ 결론은 라이트 여름 분들에게 참고가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람! 그럼 착색 마저 지우러 가보겠슴미다...•́ ₃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