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버워치에서 새롭게 시작한 기간 한정 이벤트

'응징의 날'



우선 영상부터 :)

이번 아케이드에서는 오버워치 내에서 불법적 임무를 맡아 하던 '블랙워치'가 세간에 알려지게 된 사건이 밝혀진다고 함!



업데이트 후 게임을 키면 등장하는 메인화면 :D

아마도 블랙워치 요원 4명 (리퍼, 모이라, 맥크리, 겐지) 중에 한 명이 나오는 것 같다!

뒷 배경은 이번에 새로 추가된 신규 전장, 리알토! 이탈리아의 베네치아를 모델로 했다고 함 ◍•ᴗ•◍

그리고 소소하지만 오른쪽 아래에 추가된 '플레이' 버튼으로 난투에 바로 진입할 수도 있다. 편해져써 ㅎㅅㅎ




게임 플레이 메뉴로 들어가면 눈에 띄는 맨 오른쪽의 '응징의 날' 버튼! (과 내 점수...플밍아웃...)

저 버튼을 누르면 바로 블랙워치 요원 4명으로 플레이하는 응징의 날 난투가 들어가진다.

그치만 아케이드로 들어가면 저렇게 '임무 기록 보관소' 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는 모든 영웅 버전의 응징의 날은 물론!

작년에 나왔던 '옴닉의 반란' 난투도 플레이 가능하다! 뭔가 반갑고 막 ㅋㅋㅋ 



바로 이렇게! ㅎㅅㅎ



난이도는 작년과 같이 중수, 고수, 초고수, 전설 4가지로 나뉜다.

개인적으로 초고수 <- 너무 귀여움ㅋㅋㅋ 어감이 그냥... 귀여워... 헿ㅎㅎㅎ

플레이 해 본 결과 중수는 처음 해보는 사람 4명이서 모여도 무난하게 깰 만큼 쉽다!

고수부터는 중간에 나오는 네임드 적들 대처 방법을 잘 알아놔야 문제가 없을 것 같고,

초고수는... 모든 영웅으로는 깨 봤는데 블랙워치 버전으로는 아직 못 깨봤음...

그리고 여기서 부제의 뜻을 밝힐 때가 됐다. 사실 초고수도 메르시로 깼다 ㅋㅋㅋㅋㅋㅋ

오버워치 시작했을 때부터 메르시 모스트였던 CHERISH(현 플레, 힐러유저)답게 어려운 모드니까 제일 잘하는거 하자, 해서 메르시 픽!

근데 생각보다 이 난투에서 메르시 효율이 되게 좋은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

힐량 빵빵한 건 두말하면 잔소리고, 그냥 부활보다 메르시 부활이 훨씬 빠르기 때문에 쓰러진 아군을 빠르게 재합류시키는 능력이 있음!

그래서 팀원들한테 여러명 누우면 저부터 살려주세요, 제가 나머지 부활할게요. 했더니 다들 알았대 ㅋㅋㅋ 착해 ㅋㅋㅋㅋ

그 판 내내 팀원들 케어에만 집중하면서 빡게임 했더니 초고수 2판만에 클리어했당


사실 메르시는... 이 난투에선 하는 사람은 되게 재미없는 영웅이다 ㅋㅋㅋㅋㅋ 특히 초고수 이상의 고난도에서ㅠㅠ

딱총 들 틈이 거의 없고 팀원 케어랑 부활만 해도 너무 바쁨 ㅠㅠ 

그치만 확실히 팀원 생존력, 유지력이 높아지는 게 보여서 만족감은 있음 ㅋㅋㅋㅋㅋ

원래 메르시를 비롯한 힐러들을 플레이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다 죽어가는 팀원 살리는 짜릿함 때문이랔ㅋㅋㅋㅋㅋ

아무튼 이번 난투에서 힐러는 꼭 한명 이상은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데, 본인이 메르시 생존력과 빡힐에 자신이 있다면!

고난도 모드에서 메르시 쓰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미리 말했지만 조금 재미없음 주의 ㅋㅋㅋ


다른 힐러도 해봤는데 루시우는 낙사 쿨이 조정된 것 같더라... 그래서 생각보다 효율적이지는 않고, 순간 케어가 안되는 단점이ㅠㅠ

젠야타는 메인힐러가 있을 때 섭힐로는 역시나 최강! 그치만 젠야타 원힐은 무리가 있음 ㅠㅠ 역시나 순간 케어력 부족...

모이라는 블랙워치 모드에서랑 똑같이 딜 10에 힐 90 정도로 운용하면 나쁘지 않고 ㅋㅋㅋ

브리기테도 때리면서 힐 되는게 이 모드에서는 큰 장점인데 유지력이 조금 부족한 힐러여서 한번에 무너질수도 있다ㅠㅠ

아나는... 안해봐서... 해보면 알려드릴게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면 이번 난투 플레이 리뷰는 여기서 마칩니당. 결론은 여러분 모두 힐러 하세요 힐러! ٩(•̀ω•́)۶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