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빡시게 수업 들으면서 학교 다니느라 포스팅 밀려버리기...!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화수목금 6시 40분 기상 넘나 힘든것 ㅠㅠ 월요일은 10시 수업이라 좀 낫긴 해도...

세상 올빼미 인간이었는데 여기 교환학생 온 이후로 강제 아침형 인간이당 ㅋㅋㅋ 



금요일마다 서브웨이 1+1!

서브웨이는 동방신천지 1층에 있습니당

배달도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매장으로 가면 줄은 어느정도 각오하고 가야함...!

찌아찌아위에(지하1층) 쪽으로 내려가지 말고 지상으로 가는게 편 

빵 종류가 한국보다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샌드위치는 항상 옳다 ㅎㅅㅎ

맞다 왠지 모르겠지만 한국보다 짜... 많이 짜...

그래도 야채랑 소스 원하는대로 잘 넣고 먹으면 실패는 안하는 서브웨이!




동방신천지 지하 1층! 찌아찌아위에 옆옆에 있는 B5 피시방 ㅋㅋㅋㅋㅋㅋ

한국에서도 출국 전날까지 오버워치 했었는데... 결국 못찾고 피시방 찾아와버리기 ㅋㅋㅋ

한국인 손님도 꽤 많다! 거의 대부분 산동대 다니는 학생들인듯!

혹시나 산동대 피시방을 찾다 이 글을 보신 분들을 위해 사용방법을 자세히 적어보려한다 ㅎㅅㅎ

내가 처음 갔을때 엄청 헤맸기 때문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외국인들은 무조건 여권이 필요함! 처음도 그렇고 갈때마다 계속!

처음 방문이면 회원가입을 하는데 신분증을 요구함! 이때 여권을 주면 여권번호로 아이디를 만들어준당

비밀번호는 없고 그냥 아이디란에 M00000000 하고 자기 여권번호 치고 로그인하면 됨!

회원가입을 하고나면 요금을 미리 충전한 다음에 그 요금에서 사용량만큼 차감되는 식이다

보통회원이랑 황금회원? 있었는데 나는 그냥 보통회원 해서 50위안 냈음ㅋㅋ

여기는 자리마다 요금이 다른데 50위안이면 제일 싼 자리에서 대충 10시간 정도? 

컴퓨터 사양은 나쁘진 않은데 오버워치 기준으로 그래픽 옵션을 최저로 해야 할만했다 ㅋㅋㅋ



그리고 근처에 있는 한인교회에서 산동대+하공대 학생들을 데리고 양마도에 간다고 해서 참가했다!

양마도는 예전에 진시황이 말을 그 섬에서 키우라고 해서 이름이 양마도가 되었다고 합니당



교회에서 빌린 버스 타고 가는 길~

중국 톨게이트는 처음인데 지금 한창 베이징에서 전당대회 중이라서 모든 차를 검문(?)한다고 했다

검문이라고 해서 차 안까지 들어오진 않고 기사님이랑만 몇마디 대화하고 보내줬당



양마도는 정말 풍경이 너무너무 예뻤당

우리는 거의 인생샷 투어마냥 ㅋㅋㅋㅋㅋㅋㅋ 사진 스팟을 찾아다니면서 사진찍기 바빴음!

부끄러우니까 내 사진은 안 올리고 풍경 사진만 올려버리기 ㅎㅅㅎ



말을 기르던 섬 답게 말 조형물이 뙇!!!!!!

사실 원래 저기 물이 빠져있으면 저 조형물까지 가서 사진을 찍는거였는데...

물이 차있는 바람에 못갔다...ㅠㅠㅠㅠㅠㅠ



그리고 버스타고 돌아가기 전에 딸기탕후루 뿌시기 ㅋㅋㅋㅋㅋ

언제먹어도 존맛탱



갑분 멍니우 ㅋㅋㅋㅋㅋㅋㅋㅋ

멍니우에 이런거 있는줄 처음 알았음!

알촌이라고 한국에도 있는 체인점이라는데 음...처음알았어...

근데 맛있더랑 한국적이면서도 치즈와 매콤한 간장(?)소스의 조화로

암튼 맛있으니까 드세여! ㅋㅋㅋㅋㅋ



꽃새도 다녀왔당

위치는 동문으로 나가서 띠왕궁시장 반대쪽으로 쭉!

가다보면 이런 간판이 보일겁니닷 그럼 꽃새 찾기 성공 ㅎㅅㅎ



요리를 여러개 시켰는데 진짜 얘가 최고임

여기 토달볶 西红柿鸡蛋 이 중국에서 먹어본 것중에 제일 맛있음!!!!!!!

정말 대박 맛있었다 달고 새콤하고 짭짤하고 최고얌

계란볶음밥이랑 같이 먹으면 세상 꿀맛...



그래도 꽃새의 메인은 꼬치요리 아니겠습니까ㅏㅏㅏ

양꼬치랑 삼겹살꼬치 뇸뇸

맥주랑 같이 먹어주면 진짜 눈깜짝할새에 호로록!



꼬치 순-삭 ㅋㅋㅋㅋㅋㅋㅋㅋ



망고랑 영상통화도 했당

웃기고 귀여운게 ㅋㅋㅋㅋㅋ 목소리는 알아듣는거 같은데 화면상에 내 얼굴이 나온다는 사실은 인지를 못해서

목소리는 들리는데 이 언니가 어디서 말하는거지? 하는거같당 ㅋㅋㅋㅋ

자꾸 여기저기 쳐다보다가 없으니까 삐짐 ㅋㅋㅋㅋㅋㅋㅋㅋ

언니가 얼른 갈게 우리 망고 ㅠㅠㅠㅠㅠ



아슈이는 1일1음료 해줘야함

저 메뉴판에서 제일 오른쪽 친구가 내기준 짱맛!

우유랑 밀크티 중에 선택 가능한데 나는 우유가 더 맛있었당 ㅎㅅㅎ 둘다 먹어봄ㅋㅋㅋ



이건 그냥 저 음료 이름 알아보려고 파파고 돌렸는데 번역이 귀여워서 ㅋㅋㅋㅋㅋㅋㅋ




교류회에서 사귄 중국인친구한테 드라이버를 빌렸다

너무 착한게 전날에 내가 빌리러 가겠다고 한걸 기억하고 계속 들고다녔다고 함 ㅠㅠ

나는 이 친구 수업 끝나고 긱사에 돌아오면 그때 내가 긱사로 가서 빌려올 생각이었는뎅...

고마워서 음료수 사들고 갔당 ㅎㅅㅎ



그리고 오늘! 아니 날짜상으로는 어제! 웨이까오를 다녀왔다 ㅎㅅㅎ


올때 갈때 둘다 7번버스를 타고 갔습니당

학교에서 타는 위치는 정문 맞은편 버스정류장!

누가봐도 버스정류장인걸 알만큼 한국과 비슷하게 정류장이 딱 서있으니 거기서 타면 됩니당

K2 버스랑 7번 버스 둘다 웨이까오를 가는데

K2는 2위안, 7번 버스는 1위안이다!

중국 버스는 거스름돈을 안주니까 1위안짜리 동전이나 지폐 꼭꼭 넉넉히 챙기기 ㅋㅋㅋ



웨이까오에서 제일 먼저 한 일은 저녁먹기 ㅋㅋㅋㅋㅋ

롯데백화점 지하1층에 있는 엄지떡볶이를 갔다!

진짜 즉석떡볶이 존맛탱 ㅠㅠ 떡이 치즈떡이라서 더 좋았당...사랑...ㅠㅠ

무한리필이라 폭주하다가 볶음밥 못먹은건 안비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정말 맛있게 많이 잘 먹어서 후회는 없음 희희



밥먹고 소화 겸 들린 미니소!

롯데백화점 왼쪽 건물에 있당 ㅎㅅㅎ 그 가운데에 막 빛나는 조명들 있는 기준으로 오른쪽 왼쪽 나누면 왼쪽 건물!

생각보다 되게 크고 살거 많았지만... 나는 꾹 참고 양말만 샀음 ㅎㅎ

사고픈거 다 사기 시작하면 탕진각이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ㅋ

그만큼 이것저것 많았당 ㅋㅋㅋ



너무너무 예쁜 웨이까오의 밤거리...!

크리스마스랑 연말 즈음 해서 거리에 막 조명 달리고 반짝반짝하는 그런 분위기를 진짜 좋아하는데

웨이까오는 거리 전체가 다 그런 분위기여서 신기하고 좋았당 ㅋㅋㅋㅋㅋ

나무에도 막 빨간 등 주렁주렁 매달려있고 전구도 블링블링~

가는 법도 쉽고 이것저것 먹을것 할것도 많아서 나중에 또 갈 것 같당 ㅋㅋㅋ


그럼 21일차까지의 일기 끝-!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